본문 바로가기

HOME > 항공사소식 > 항공사별 주요정보

AIRLINE

왼쪽메뉴

컨텐츠영역

항공사별 주요정보

갈릴레오 소식 글제목
[중요] GDS 변경 공지 관련 추가 Q&A 안내 (2019.04.01~)
갈릴레오 소식 글읽기
작성자 9W 항공사 9W 등록일 2019-03-14
오후 6:17:16
등록일
첨부파일 Jetairways QnA.pdf

안녕하세요 제트에어웨이즈 항공입니다.

 
2019년 4월 1일부터 제트에어웨이즈 항공의 예약 및 발권 관련 업무는 Sabre(세이버)와, Galileo(갈릴레오) GDS시스템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.

관련  "Jetairways (9W) GDS 변경 Q&A" 추가로 안내드리오니 업무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Jetairways (9W) GDS 변경 Q&A

 

Q1: 언제 부터세이버& 갈릴레오 시스템만 사용이 가능한가요?

A1: 2019년04월 01일부터 세이버& 갈릴레오만 사용 가능 합니다.

 

Q2: 해당 GDS 변경 사항은 Jetairways의 국내/ 국제선 항공편 전부 해당되나요?

A2: 네, Jetairways(9W)로 운항되는 모든 항공편에 대해 적용됩니다.

 

Q3:아마데우스에서 PNR을 예약한 경우, 여행사에서 세이버 또는 갈릴레오로 PNR을 이관해야 하나요?

A3: 여행일자가 2019.04.01 이후 PNR 중, 예약 변경이나 취소 예정인 경우 PNR 이관이 필요합니다. 변경이나 취소가 없는 경우에는 다른 GDS로의 이관 작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. PNR의 이관 과정은 각 여행사가 새로운 GDS와 직접 진행해야만 합니다. (9W에서 진행을 도와드릴 수 없습니다.)

 

Q4: 발권일자가 2019년 3월 31일 이전이고, 여행일자가 2019년 04월 01일 이후인 9W PNR 또는 발행된 티켓을 아마데우스에서 조회할 수 있나요?

A4: 네. 가능합니다.

 

Q5: 이관되지 않은 PNR 중 2019년 3월 31일 이후에 아마데우스에서 발권할 수 있나요?

A5: 아니요, 아마데우스에서 발권을 원하는 경우 2019.03.31 이전에 모두 진행되어야 합니다. 그렇지 못했을 경우, 아마데우스에서 해당 PNR을 취소하고, 세이버 또는 갈릴레오에서 새로운 예약을 생성해야 합니다. 동일 RBD가 없는 경우, 제트에어웨이즈 본사 메일 : PNRSUPPORT@jetairway.com으로 기존 예약과 새로운 예약의 스크린 캡쳐를 첨부하여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. (4월 1일부터 가능)

 

Q6: PNR 이관 후, 새로운 GDS에서 미 발권된 PNR을 발권 할 수 있나요?

A6: 네. 가능합니다.

 

Q7: 2019년 4월 1일 이후 아마데우스에서 재발행이 가능한가요?

A7:  아니요, 2019.04.01 이후 티켓의 발권과 변경은 세이버&갈릴레오에서만 가능합니다.이관 되지 않은 PNR의 변경은 9W Office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.

 

Q8: 여행사에서 PNR 취소 및 환불을 진행할 수 있나요?

A8: 네, 아마데우스를 포함한 모든 GDS에서 기존 환불 절차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 

Q9: 이관되지 않은 PNR중에 9W에 의해 변경된 예약을 2019.04.01 이후 아마데우스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?

A9: 이관 되지 않은 PNR이 Jetairways에 의해 티켓이 발권/재발행되거나, SSR이 컨펌된 경우 여행사가 아마데우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 

Q10-11: 여행사가 이관된 PNR의 history 및 historical pricing을 조회할 수 있나요?

A10-11: 아니요, 9W ticketing office/Contact Center를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Q12-13: 항공편 운항 변경이 있는 경우는 어떤 과정으로 진행되나요?

A12-13: 9W에 의해 운항되는 migrated/non-migrated PNR 모두, 아마데우스를 포함한 모든 GDS로 변경 사항이 전송됩니다.

 

Q14: 2019.04.01 이후 아마데우스에서 사전 좌석 지정이 가능한가요?

A14: 아니요, 이관되지 않은 PNR에 대하여 사전 좌석지정이 필요한 경우, 9W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Q15: 2019.04.01 이후 아마데우스에서마일리지 정보 입력이 가능한가요?

A15: 네, 2019.04.01 여행하는 PNR에 대하여 아마데우스 시스템에서 마일리지 정보 입력이 가능합니다.

 

Q16: 2019.04.01 이후 마켓팅- 아마데우스 기반 항공사 & 실운항- 9W인 공동운항편을 아마데우스 시스템에서 판매할 수 있나요?

A16: 네, 가능합니다.

 

Q17: 2019.04.01 이후 마케팅-9W & 실운항- OAL운항편을 아마데우스 시스템에서 판매할 수 있나요?

A17: 아니요, 불가합니다.

 

Q18: 2019.04.01 이후 마케팅-OAL & 실운항- 9W 인 공동운항편을 아마데우스 시스템에서 예약 변경 및 재발행이 가능한가요?

A18: OAL (다른 항공사) 스탁으로 발권한 경우, 4월 1일 이후 예약 변경 및 재발행이 가능합니다. 하지만 9W (589) 스탁으로 발권한 경우 4월1일 이후 변경 및 재발행은 불가합니다.

 

Q19: 마케팅-9W & 실운항- OAL 운항편의 운항 변경 시 아마데우스로 변경 사항이전송 되나요?

A19: 네. 전송됩니다.

 

Q20: 단체 예약 중 부분 결재만 이루어진 경우, 추가 결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?

A20: 새로운 GDS에서 EMD 발행으로 추가 결재 가능합니다.단, 아마데우스 사용 여행사는 9W 사무소에서은행 송금 후 EMD 발행을 진행하여야 합니다.

 

Q21: 여행사에서 Jet airways의지원이나 문의 사항이있는 경우 연락처는 어떻게 되나요?

A21: 아래 연락처로 연결하여 “Support on GDS Bookings”의 여행사 전용 옵션을 선택하시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 (2019.04.01 이후 가능)

 

 

*첨부파일 :
-Jetairways Q&A 원본

 

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제트에어웨이즈 예약발권부로 연락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 

 

* 여객 영업부 : 02-317-8785

* 예약 발권 카운터 : 02-317-8755

목록